페이스북
about미애로 이미지

여성질환

질염/경부염
           특징 질안에는 여러 정상균들이 균형을 이루며 상주하게 됩니다. 그런데 외부에서 다른 균이 들어오게 되거나 면역력이 감소하게 되면 이 균형이 깨지면서 질염이 생기게 됩니다. 그 외에도 성병균 감염, 임신, 자궁 내 장치, 또는 잦은 질 세척이 질염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질염의 증상
           질 분비물의 양, 색깔 또는 냄새의 변화
           질과 외음부의 가려움 또는 따가움
           성관계 중 통증
           배뇨시 통증
           소량의 질출혈
           질염의 종류
           01 세균성 질염 가장 흔한 형태의 질염을 정상균주인 유산균이 감소하고 비호기성균이 증식이 되는 형태로, 생선냄새와 비슷한 질분비물이 특징이고, 면역력 약화 및 잦은 질 세척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02 칸디다성 질염
           칸디다성 질염은 면역력 저하 및 항생재 복용이 주 원인이 되는 질염으로 감기 또는 방광염과 동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불투명한 하얀 치즈 같은 분비물이나 외음부의 가려움과 따가움이 증상입니다.
           03 트리코모나스 질염
           질편모충으로 인한 질염으로 대부분 성관계에 의해 감염되는 질염으로 파트너도 같이 치료해야하는 질염입니다. 거품이 섞여 있으면서 냄새가 좋지않은 질 분비물을 주증상으로 합니다.
           질염의 예방법
           01 잦은 질 세척 피하기
           02 꽉 끼는 속옷이나 바지 피하기
           03 샤워 후 질 건조시키기
           04 면으로된 속옷 착용하기
           05 분비물이 나올 경우 성관계 피하기
           치료방법
           치료를 하여도 반복적으로 질염/경부염이 생기는 경우
           HPV로 인하여 자궁경부암의 위험성이 증가되는 경우
           레이저나 고주파를 이용한 자궁경부 재생치료
           시술시간은 약 5분 정도 소요, 통증이 거의 없어도 별도 마취가 필요없다.
           치료효과
           분비물이 많이 줄어든다
           질염이나 자궁경부염의 빈도가 줄어든다.
미애로여성의원 강동점 대표:홍선희/TEL:02-426-0785/주소:서울시 강동구 암사동 501-1 수협빌딩 4층 지하철8호선 암사역 1번출구